SturdyCobble의 마인크래프트/게임 블로그

 이번 글은 게이트에 대해 다룰 2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일단 Integration Tabl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굳이 한글로 번역하면, 집약 테이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냥 합칩니다.



 



위는 조합법입니다.





7버전 이전에는 위와 같이 조합하는 듯 합니다. 저 그림은 crafting-guide.com에서 가져온겁니다.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내부 GUI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언가 생김새부터 비롯해서 조립 테이블과 닮았습니다. 역시 레이저를 통해 작동합니다. 일단 우리가 쓸 칸은 왼쪽 가운데 큰 칸과 그 옆 8개의 칸입니다. 이 칸에는 재료를 둡니다.





 이걸 만든 이유는 Autarchic Pulsar, Light Sensor, Clock Timer, 레드스톤 Fader등의 확장 기능을 가진 게이트를 만들기 위해섭니다.


  일단 Autarchic Pulsar기능을 가진 기본 게이트를 제작해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안에는 기본 게이트를 밖에는 맥동(Pulsating) 칩셋을 두면 화살표 위에 만들어질 아이템이 뜨고 만들어집니다. 이 Autarchic Pulsar게이트는 거의 다 제작에 25000RF가 소모됩니다.



이 Autarchic Pulsar 게이트만의 특징은 아래와 같은 게이트의 행동이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Energy Pulsar

-Single Energy Purse


이것은  레드스톤 신호 On/Off사이에 들어갑니다. 첫번째것은 에너지 펄사로 에너지를 계속 방출하며, 두번째것은 그냥 한번 에너지를 방출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상자에서 아이템을 뽑을 때 유용합니다. 이 게이트 내에는 2560RF를 저장가능한데, 이 게이트는 에너지 펄사의 경우 계속 10RF씩 생산합니다.





이때 게이트가 계속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알아볼것은 Light Sensor 확장 기능을 가진 기본 게이트입니다. 이 게이트는 비교적 최근에 추가된 듯 합니다.






이때 필요한 에너지는 25000RF입니다.


 이 게이트에는 게이트의 조건부분의 맨 앞에 Bright(밝음)과 Dark(어두움)이 추가됩니다. 밝을때와 어두울때 특정 행동이 실행되길 원한다면 이게 필요합니다.



 그 다음은 Clock Timer기능이 추가된 게이트입니다.






위와 같이 만들며 필요 에너지 량은 위와 같습니다.


 이 게이트는 타이머 기능이 추가되는데, 조건부분의 맨 마지막에 15 Sec Timer, 10 Sec Timer, 5 Sec Timer,즉 15, 10, 5초 타이머가 있습니다.

 

 15초 타이머라면 15초 간격으로 행동을 실행합니다.




 레드스톤 Fader기능이 있는 게이트는 좀 더 레드스톤 신호에 섬세하게 반응합니다.



위에 보이는 칩셋은 레드스톤 Comp 칩셋입니다. 필요 에너지량은 같습니다.


 이 게이트만의 특징으로는 조건과 행동에 레드스톤 신호의 양을 레드스톤 신호 다음부분에 1~15의 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레드스톤 와이어의 길이와 관련있습니다.





첫번째는 level 1출력, 두번째는 4입니다. 활성화된 레드스톤 와이어의 길이가 딱 그 레벨만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글은 와이어와 기타 다른 게이트들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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