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rdyCobble의 마인크래프트/게임 블로그


 


이번 강에서 다룰 아이템은 좀 많이 오래전 빌드크래프트를 쓰신다면 없는 아이템이므로 가볍게 PASS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렌즈와 필터는 Assembly Table에서 만드므로 해당 글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이 렌즈와 필터는 다이줄리, 라줄리 파이프를 대체합니다.







이렇게 렌즈와 필터는 파이프의 옆면에 부착가능합니다.(정확히 말하면 모든 면에 다 부착가능합니다.)

이렇게 렌즈를 지나면 아이템은 해당 색이 입혀지고, 필터는 자기 자신의 색과 같은 색을 띈 아이템만 통과시킵니다.


 


색이 다르면 통과시키지 않습니다.





 페인트 브러쉬는 아래와 같이 조합합니다. 두번째에서 염료 옆의 페이트 브러쉬는 어느 색이여도 됩니다. 옆에 두는 염료에 따라 색이 결정됩니다.








여기서 이 페인트 브러쉬는 어느 파이프에나 우클릭해서 색을 칠합니다. 이때 특정 색의 파이프는 같은 색또는 색이 없는 파이프와 연결가능합니다.









 리스트는 다이아몬드 파이프나 기타 파이프에서 필터 기능이 있어서 특정 아이템을 걸러내는 기능이 있는 파이프에서 내부 GUI에 아이템을 넣는 대신에 그 이상의 많은 아이템등을 필터에 등록하기 위해 쓰입니다.







우클릭시 GUI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BC 7.0.20기준)


위와 같이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템을 등록합니다. 그런데 이경우 내구도만 다른 경우도 걸러내버립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고도 옆에 두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첫번째는 변수값만 다르고 아이템 코드가 같은 아이템(35:0(흰 양털)과 35:1(주황 양털)과 같은 경우), 두번째는 같은 종류의 아이템(자작나무는 17:2, 아카시아는 162:0이지만 같은 나무류)를 설정합니다. 두번째는 다른 모드의 동일 종류의 아이템도 같다고 생각합니다.(단 오어 딕셔너리에 같은 이름으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Ore Dictionary는 다른 모드 같은 아이템을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앞에 한줄만 아이템을 두고 앞의 버튼을 누르면, 그에따른 가능한 경우가 뒤에 나옵니다. ...은 많아서 다 표시가 안되는 겁니다. 위의 경우 변수만 다른 경우로 설정하면 색유리류만, 기본 4나무만 설정되었지만, 두번째 버튼으로 유리블럭, 나무류등이 다 선택됨을 알 수 있습니다.




 빌드크래프트 7.1 beta부터는 아래와 같이 해야 합니다.





P버튼은 정확히 한 아이템, T버튼은 같은 종류, M버튼은 같은 재료인 아이템을 말합니다. 여러 버튼이 선택가능하며, M버튼의 경우 나무를 하면, 나무계단, 나무판자등의 아이템도 선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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