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rdyCobble의 마인크래프트/게임 블로그

0.5.1버전이 최근 업데이트되며 동력원 중 하나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Water wheel입니다. 기존의 수차와 다르게 더이상 주변을 흐르는 물 흐름 수에 비례하도록 속력이 결정되지 않으며, 고유 회전 방향도 없어져서 무조건 물 흐름이 있다면 8 RPM, 256 SU로 돌아가게 됩니다.

 

 

추가로 Water Wheel의 큰 버전도 추가되었습니다. 반지름이 두 배라서 4 RPM, 512 SU로 작동합니다.

 

밸런스 배치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고, 현실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눕혀서 바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차이점도 존재합니다. 예전에는 렌치로 돌려야 눕혀졌습니다.

 

또한 건축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하나 있는데요, 이제  목재를 들고 우클릭 해서 텍스쳐를 바꿀 수 있습니다.

 

추가로 Copper Valve Handle은 일정 각도 단위로 움직이고 고정하는 기능이 생겨 건축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이번 업데이트로 다음과 같이 Water Wheel을 집적하는 일이 더 편해졌습니다.

 

그 외 중요한 업데이트 사항 중 Windmill Bearing 등 옵션을 설정할 수 있던 장치들의 설정 방식이 변경된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기존에는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고 스크롤을 했다면, 이제는 측면에 표시되는 영역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우클릭을 한 상태로 스위치를 옮겨야 합니다. 모터와 같이 스크롤이 두 개인 경우도 위 아래로 마우스를 움직여서 전환합니다.

 

 

다음 공략글부터는 업데이트된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320x1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