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rdyCobble의 마인크래프트/게임 블로그

Create 0.3의 새 업데이트 버전인 0.3.1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직은 불안정한 요소가 많기는 하지만, 많은 부분이 바뀌고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몇 개의 글을 통해서 Create 0.3.1에 추가된 요소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Deployer등 일부 블럭은 매우 불안정하므로, 현재로서는(2021/04/04) 버전을 올릴 때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추가된 기능보다는 변경된 부분 중 주목할 만한 부분만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Funnel 모델이 변경됨과 함께, 수직방향으로 상자들을 바로 연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블럭을 설치하려고 할 때 표시되는 가이드도 그래픽적으로 많이 바뀌었고, 지원하는 블럭들도 많아졌습니다.

벨트는 다시 염색 가능하며, 물 양동이 등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인게임 가이드북 같은 느낌의 Ponder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벤토리 화면에서 해당 아이템에 커서를 두고 w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해당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굉장히 화려하고, 직관적이고, 내용이 방대해서 아마 따로 위키를 찾아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Crushing Wheel은 이제 어느 방향으로도 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Deployer는 이제 파괴한 아이템을 내부 인벤토리에 저장합니다. 즉, 섬세한 곡괭이 등으로 얼음을 채취한다고 하면 내부 인벤토리에 얼음 아이템이 추가되는 겁니다. 다만, 아직은 Deployer관련 버그가 많은 것 같아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벌집에서 드디어 벌꿀을 파이프로 뽑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Rotation Speed Controller의 모델이 약간 변경되었으며, 엔지니어 고글의 텍스쳐가 바뀌고, 지원 대상 및 정보가 늘어났습니다.

/이제 스펀지로 Basin의 액체를 흡수시킬 수 있으며, Attribute Filter에서 염색된 색 관련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ntraption 관련해서는 반대 방향으로 회전할 때 연결된 드릴이 더이상 움직이지 않는 다는 점과 얼음(미끄러움), 슬라임블럭(통통 튀기는 성질)의 성질이 움직이는 상태에서도 유지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광원은 저번에 확인했을 때는 잘 작동 안 했는데, 이제 Contraption 내부에는 빛을 비추는 것으로 보아 이번 업데이트 말고 그 이전에 패치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Sequenced Gearshift에 새로 추가된 옵션으로 Await new Restone Pulse, 즉 레드스톤 펄스가 있을 때까지 기다리기가 생겼습니다.

320x1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