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rdyCobble의 마인크래프트/게임 블로그

Create 모드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모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이었던 것이 Create Integration으로, Create와 호환되는 엔더 크레이트 등을 추가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07/31 - [마인크래프트 강좌/Create MC] - 7. 마인크래프트 create 모드 - create integration 모드

 

7. 마인크래프트 create 모드 - create integration 모드

(이 글은 마인크래프트 create 모드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특히 이 글에서는 그의 애드온 모드인 create integration을 다룹니다.) (현재는 create 0.2버전을 기준으로 하지만, 이후 0.3버전 관련하여 보

stdcraft.tistory.com

 

그러나 현재로서는 1.16으로 올라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반대로 Create와 함께 활용할 수 있으면서 1.16 버전만 업로드된 모드도 있었습니다. 바로, Create Crafts & Additions입니다.

 

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createaddition

아래와 같은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먼저 Electric Motor는 말 그대로 전기로 작동하는 모터이고, 그 다음의 Alternator의 경우 동력을 Forge 전기 에너지로 바꾸어줍니다. 아래는 Alternator와 Electric Motor를 이머시브 엔지니어링을 통해 연결해본 모습입니다.

전기 모터의 경우 다음과 같이 속력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Create와는 다르게 굳이 렌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글을 통해 다음과 같이 정보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기본 설정된 상태에서는 Alternator가 256 RPM에서 45 fe/t를 생산하고, 32 RPM에서 5 fe/t를 생산합니다. (최소 필요 속도 32 RPM) Stress Impact는 16 SU/RPM입니다. 전기 모터의 경우 256 RPM을 돌리기 위해 60 fe/t가 필요하며, 64 RPM에서 15 fe/t가 필요합니다. (최소 속도 32 RPM) 전기 모터의 Stress Capacity는 16 SU/RPM입니다.

 

멀티미터(Multimeter)를 통해 저장된 전력량 등의 정보를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Creative 모드 전용 발전기도 있습니다.

 

 

추가되는 장치에는 Rolling Machine이 있습니다. 전선을 가공하는 데 이용됩니다.

 

스트레스 값은 16 SU/RPM입니다.

 

전기를 이용해 화로를 작동시키는 Induction Heater 블럭도 있습니다.

 

그 외에 특별히 추가된 아이템에는 Diamond Grit Sandpaper가 있습니다.

Diamond를 Crushing Wheel에서 갈아서 만든 다이아몬드 가루를 사용하며, 내구도는 1024로 일반 Sand Paper의 128배입니다. (원래 사포 내구도 : 8)

 

이 모드 하나만으로는 기능이 부족해서 다른 모드와 같이 모드팩을 만들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20x1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