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rdyCobble의 마인크래프트/게임 블로그

※Deployer등 일부 블럭은 매우 불안정하므로, 현재로서는(2021/04/04) 버전을 올릴 때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 이어집니다.

2021.04.04 - [마인크래프트 강좌/Create MC] - [Minecraft][Create 0.3][v0.3.1 #1] Create 0.3.1 업데이트–바뀐 점들

 

[Minecraft][Create 0.3][v0.3.1 #1] Create 0.3.1 업데이트–바뀐 점들

Create 0.3의 새 업데이트 버전인 0.3.1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직은 불안정한 요소가 많기는 하지만, 많은 부분이 바뀌고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몇 개의 글을 통해서 Create 0.3.1에 추가된 요

stdcraft.tistory.com

 

 

1. Smart Chute

Chute에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Smart Chute가 추가되었습니다.

 

2. Weighted Ejector

아이템과 엔티티를 날려서 이동시키는 장치입니다.

 

설치 전에 들고 있는 상태에서 SHIFT+우클릭으로 대상을 지정합니다. 바라보는 방향이 있는 블럭이니 유의해야 합니다. 설정을 따로 하지 않으면 바라보는 옆 블럭으로 설정합니다.

 

특이하게도 Brass Tunel옆에 설치하면 터널에 구멍을 하나 더 낼 수 있습니다.  이 때 터널은 받은 아이템을 자동으로 나누어 Ejector쪽으로 옮깁니다. Ejector에서 수량을 설정하면 들어오는 아이템 뭉치로부터 해당 수량만큼을 매번 빼낼 수 있습니다. 이 때 Ejector가 아이템을 다른 쪽으로 빼냐야 하므로, 바라보는 방향은 터널 쪽이면 안 됩니다.

이런 점들은 Pondering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Gantry Shaft & Carriage

이전의 장치들과는 다르게 작동하는 운송 수단입니다. Shaft를 회전시키면 그 Shaft에 붙어있는 Carriage들이 특정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방향이 양쪽 둘 다 존재해서, 각 Shaft의 방향, 회전 방향에 따라 Carriage의 이동 방향이 결정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설치된 Gantry Shaft끼리는 텍스쳐가 연결됩니다. 같은 회전 방향을 가져도 설치 방향이 다르면 오른쪽처럼 서로 반대로 이동합니다.

 

 

당연히 최대 길이 제한도 있습니다. 아래 왼쪽의 스크린샷은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최대 길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과 같이 연결하면 되며, 설치된 면이 다르면 Carriage 여러개가 같은 위치에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끝에 도달하면 블럭화되어 멈추며, 초록색 부분으로 블럭이나 장치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드스톤 신호가 공급되면 이동을 멈추는데, 이 때 이동중이던 Carriage 측면의 축이 보이는 면에 연결된 Gantry Shaft에 연결된 또 다른 Carriage가 이동하게 됩니다.

 

4. Sticker

레드스톤 펄스를 가지고 접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아래 블럭 속성에서도 볼 수 있듯이, Extended (확장시켜서 슬라임이 발라진 면이 붙을 수 있는 상태)와 Powered(레드스톤 신호 유무)가 따로 있습니다. 즉, 레드스톤 펄스에 의해서 끄고 키는 것이므로 이 둘은 무관합니다.

5. Honey Apple & Chocolate Glazed Berries

식품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그대로 입니다.

Filling을 활용하는 몇 안 되는 조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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