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ig.yml파일은 마인크래프트 서버 플러그인 설정파일로 plugins폴더내의 해당 플러그인 폴더 내에 있습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DataSource: #이부분은 전문가가 아니면 건들지 마세요 mySQLColumnName: username #비밀번호를 MySQL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하는데 그때 단(컬럼)이름입니다. mySQLTablename: authme #비밀번호를 MySQL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하는데 그때 테이블이름입니다. mySQLUsername: authme #데이버 베이스 유저 명입니다. backend: sqlite #file, sqlite, mysql중 하나고르면 됩니다. mySQLColumnLastLogin: lastlogin #데이터 베이스 마지막 단에 마지막 로그인 기록을 기록하게되는데 그 단의 이름입니다. mySQLDatabase: authme #데이터 베이스 명 mySQLPort: '3306' #데이터 베이스에 접속할때 포트입니다. mySQLColumnIp: ip #ip저장할 단의 이름인듯합니다. mySQLHost: 127.0.0.1 #MySQL DataBase호스트 주소입니다. mySQLColumnPassword: password #비번을 저장할 단의 이름입니다. mySQLPassword: '12345' #비번입니다. caching: true #캐시를 허용할것인지 여부입니다. mySQLlastlocX: x #마지막 x좌표를 저장할때 단의 이름입니다. mySQLlastlocY: y #마지막 y좌표를 저장할때 단의 이름입니다. mySQLlastlocZ: z #마지막 z좌표를 저장할때 단의 이름입니다. mySQLlastlocWorld: world #마지막 접속 월드를 저장할 단의 이름입니다. mySQLColumnEmail: email #이메일을 저장할 단의 이름입니다. mySQLColumnId: id #아이디를 저장할 단의 이름입니다. mySQLColumnLogged: isLogged #로그인 여부를 저장할 단의 이름입니다. GroupOptions: #그룹 옵션으로 펄미션 그룹을 각각 생성합니다. UnregisteredPlayerGroup: '' #비등록 사용자의 펄미션 그룹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사이에 쓰면 됩니다. RegisteredPlayerGroup: '' #등록 사용자의 펄미션 그룹의 이름입니다. Permissions: #방문시 가지게 되는 펄미션 권한을 여기다 설정합니다. PermissionsOnJoin: [] settings: #설정 sessions: enabled: false #세션 활성화 여부입니다. 앞으로 true는 예, false는 아니오입니다. timeout: 10 #타임아웃 시간입니다. sessionExpireOnIpChange: false #아이피 변경시 세션이 만기될지 여부입니다. restrictions: #로그인을 안할때 가능한 것들입니다. allowChat: false #로그인 안했을때 채팅 가능 여부입니다. allowCommands: #로그인 안했을때 가능한 명령어입니다. - /login - /register - /l - /reg - /passpartu - /captcha maxRegPerIp: 1 #최대 생성 가능 계정입니다. maxNicknameLength: 20 #가능한 최대 닉네임입니다. ForceSingleSession: true #단일 세션을 할지 여부입니다. ForceSpawnLocOnJoinEnabled: false #접속시 스폰으로 가는 겁니다. SaveQuitLocation: false #종료 위치를 DB에 저장할지 여부입니다. AllowRestrictedUser: false #비로그인 유저중 등록된 사람을 자동으로 허용할지 여부입니다.3 AllowedRestrictedUser: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무엇이든 되는 유저입니다. - playername;127.0.0.1 #이렇게 추가하면 됩니다. kickNonRegistered: false #비 등록 사용자를 킥(서버에서 쫒아내는 것, 재접속 가능)합니다. kickOnWrongPassword: false #비밀번호 틀리면 킥합니다. teleportUnAuthedToSpawn: false #로그인 안한 유저를 스폰으로 이동시킵니다. minNicknameLength: 3 #최소 닉네임 길이입니다. allowMovement: false #비로그인시 움직임을 허용할지 여부입니다. timeout: 30 #로그인 안하고 버틸 수 있는 시간입니다. allowedNicknameCharacters: '[a-zA-Z0-9_]*' #옆의 문자를 사용한 유저만 받습니다. allowedMovementRadius: 100 #비로그인시 움직일 수 있는 거리입니다. 0이면 무한입니다. enablePasswordVerifier: true #비밀번호 확인을 활성화 합니다. /register할때 말인것 같습니다. ProtectInventoryBeforeLogIn: true #로그인전 인벤토리를 보호합니다. displayOtherAccounts: true #타인의 계정을 표시합니다. ForceSpawnOnTheseWorlds: #위의 강제 스폰 이동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그렇게 할 월드 명입니다. - world #이런식으로 추가합니다. - world_nether - world_the_end banUnsafedIP: false #안전하지 않은 아이피를 영구추방합니다. spawnPriority: authme,essentials,multiverse,default #스폰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maxLoginPerIp: 0 #최대 로그인 가능 아이피를 정합니다. 0은 무한입니다. maxJoinPerIp: 0 #최대 가입 가능 아이피를 정합니다. 0은 무한입니다. noTeleport: false #비로그인상태에서 남에 의해 텔포가 방지될지 여부입니다. allowedPasswordCharacters: '[\x21-\x7E]*' #가능한 비밀번호 문자입니다. 바꾸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GameMode: ForceSurvivalMode: false #비로그인시 서바이벌로 강제로 바꿀지 여부입니다. 어짜피 무적입니다. ResetInventoryIfCreative: false #크리에이티브 모드일시 인벤토리 초기화 할지 여부입니다. ForceOnlyAfterLogin: false #로그인후에도 위의 서바이벌을 계속할지 여부입니다. security: minPasswordLength: 4 #최소 비밀번호 길이 unLoggedinGroup: unLoggedinGroup #비로그인 유저의 펄미션 그룹 passwordHash: SHA256 #비밀번호 해쉬-암호화를 할 때 어떻게 할지 정하는 겁니다. #가능한것: MD5, SHA1, SHA256, WHIRLPOOL, XAUTH, MD5VB, PHPBB, # PLAINTEXT ( 암호화X), # MYBB, IPB3, PHPFUSION, SMF, XENFORO, SALTED2MD5, JOOMLA, BCRYPT, WBB3, SHA512, # DOUBLEMD5, PBKDF2, WORDPRESS, ROYALAUTH, 그외 사용자 설정도 가능합니다. doubleMD5SaltLength: 8 #SALTED2MD5에서 md5에 붙이는 salt의 길이입니다. supportOldPasswordHash: false #예전 비밀번호 해쉬를 지원할지 여부입니다. unsafePasswords: [] #안전하지 않은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qwerty'와 같이 설정합니다. registration: 3계정 등록에 관련된 곳입니다. enabled: true 3계정 등록을 활성화 할지 여부입니다. 선착순으로 받은 후 안받을때 좋습니다. messageInterval: 5 #로그인을 했는지등의 상태를 이 시간마다 보내게 됩니다. force: true #강제로 등록하고 로그인해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enableEmailRegistrationSystem: false #이메일 인증 시스템 도입 여부입니다. doubleEmailCheck: false #이중 이메일 체크를 할지 여부입니다. forceKickAfterRegister: false #자동으로 등록후 킥할지 여부입니다. forceLoginAfterRegister: false ##등록후 자동 로그인할지 여부입니다. unrestrictions: ##비등록 관련 UnrestrictedName: [] #등록 불가 아이디 messagesLanguage: en #메시지등을 표시할 언어입니다. 우리나라는 ko입니다.(아마도 맞을겁니다.) # en(영어), de(독일어), br, cz, pl, fr(프랑스어), ru(러시아어), hu, sk, es, zhtw(대만), fi(핀란드), zhcn(중국), lt, it(이탈리아어), ko(한국어), pt중 하나입니다. forceCommands: [] #로그인후 실행 명령어로 /없이 하며 %p를 쓰면 플레이어 이름입니다. forceCommandsAsConsole: [] #콘솔에서 실행시킬 로그인후 명령어입니다. forceRegisterCommands: [] ##등록후 실행할 명령어입니다. forceRegisterCommandsAsConsole: [] ##콘솔창에서 등록후 실행할 명령어입니다. useWelcomeMessage: true #Welcome메시지를 사용할지 여부입니다. 사용시 같은 폴더 내 wlcome.txt의 내용이 표시됩니다. broadcastWelcomeMessage: false #위의 welcome메시지를 모두에게 표시할 것인지 여부입니다. delayJoinMessage: false #가입 메시지에 지연을 줄 것인지 여부입니다. applyBlindEffect: false #로그인전 아무것도 안보이게 합니다.(주변 환경만) ExternalBoardOptions: #외부 보드 설정입니다. 전문가외 건드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mySQLColumnSalt: '' #salt를 위한 mySQL단입니다. mySQLColumnGroup: '' #mySQL단의 그룹입니다. nonActivedUserGroup: -1 #비활성화 그룹을 설정합니다. -1은 비활성화입니다. 사실 저도 잘 모릅니다. mySQLOtherUsernameColumns: [] #다른 유저들의 단을 설정합니다. bCryptLog2Round: 10 # # How much Log to Round needed in BCrypt(do not change it if you do not know what's your doing) phpbbTablePrefix: phpbb_ # phpBB prefix defined during phpbb installation process phpbbActivatedGroupId: 2 # phpBB activated group id , 2 is default registered group defined by phpbb wordpressTablePrefix: wp_ # WordPress prefix defined during WordPress installation process permission: EnablePermissionCheck: false #비로그인 사용자들만의 펄미션 그룹을 체크할것인지 여부입니다. BackupSystem: ActivateBackup: false #유저 비밀번호 데이터 백업 여부입니다. OnServerStart: false #서버 시작시 백업할것인지 입니다. OnServerStop: true #서버 종료시 백업할지 입니다. MysqlWindowsPath: C:\\Program Files\\MySQL\\MySQL Server 5.1\\ #Mysql가 설치된 경로입니다. Passpartu: enablePasspartu: false #Passpartu허용 여부입니다. Security: SQLProblem: stopServer: true #sql문제 발생시 서버 종료 여부입니다. ReloadCommand: useReloadCommandSupport: true #리로드 지원 여부입니다. /reload입니다. console: noConsoleSpam: false #스팸 콘솔을 제거합니다. removePassword: true #창에서 비밀번호를 숨깁니다. captcha: useCaptcha: false #캡차 사용 여부입니다. maxLoginTry: 5 #이 횟수를 넘으면 캡차가 뜹니다. captchaLength: 5 #캡차 길이입니다. Converter: Rakamak: fileName: users.rak #rakamak데이터로 변환시 파일이름.확장자입니다. useIP: false #유저 아이피까지 사용하게 할지 여부입니다. ipFileName: UsersIp.rak #ip파일 이름입니다. CrazyLogin: fileName: accounts.db crazyLogin으로 변환시 파일명.확장자입니다. Email: mailSMTP: smtp.gmail.com #이메일 SMTP를 설정합니다. 모르면 그대로 두면 됩니다. mailPort: 465 #메일을 보낼 포트를 지정합니다. 모르면 그대로 둡니다. mailAccount: '' #이메일 계정 아이디를 씁니다. 이메일 계정을 등록했을때 인증 메일이 오는데 인증메일을 보낼 주소입니다. mailPassword: '' #위의 비밀번호입니다. mailSenderName: '' #메일보낼때 표시되는 이름입니다. RecoveryPasswordLength: 8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때 자동으로 설정되는 비밀번호가 몇자리일지 정합니다. mailSubject: Your new AuthMe Password #위의 메일 제목입니다. mailText: 'Dear <playername>, <br /><br /> This is your new AuthMe password for the server <br /><br /> <servername> : <br /><br /> <generatedpass><br /><br />Do not forget to change password after login! <br /> /changepassword <generatedpass> newPassword' #메일의 내용입니다. 여기서 <playername>은 메일이 보내질때 비밀번호를 찾는 플레이어, <servername>은 서버명, <generatedpass>은 생성된 비밀번호, <br/>은 줄 넘기기입니다. html코드를 씁니다. maxRegPerEmail: 1 #메일당 등록가능 계정수입니다. recallPlayers: false #이메일 추가를 위해 플레이어를 recall할것인지 입니다. delayRecall: 5 #recall을 할때 지연 시간입니다 emailBlacklisted: #이메일 블랙리스트(이메일 등록이 되지 않는 도메인, 이메일주소) - 10minutemail.com # 이렇게 특정 사이트의 이메일 등록을 막거나, 이메일 주소를 쓸 수 있습니다. emailWhitelisted: [] #위 사이트에서 꼭 허용해야하는 사람이 있다면 여기서 추가합니다. generateImage: true #이미지를 생성할것인지입니다. 뭔소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Hooks: multiverse: true #스폰 체크를 위해서 멀티버스(여러 월드 추가) 플러그인을 연동할것인지 여부입니다. true이므로 플러그인이 있다면 연결됩니다. chestshop: true #체스트샵 플러그인을 연동할것인지 여부입니다. bungeecord: false #번지코드(서버간 연결) 시스템을 연동시킬지 여부입니다. disableSocialSpy: true #에센셜 social spy기능을 가입할때 비활성화 시킬지 여부입니다. useEssentialsMotd: false #에센셜 motd를 시작할때 표시할것인지 여부입니다. customAttributes: false #사용자 설정 속성을 사용할것인지 여부입니다. Performances: {} Purge: useAutoPurge: false #아래 설정한 기간동안 접속하지 않은 계정을 삭제할것인지 여부입니다. daysBeforeRemovePlayer: 60 #이 기간(단위:일)동안 접속하지 않으면 위의 기능이 설정된 경우 계정이 삭제됩니다. removePlayerDat: false #purge명령어 사용시 플레이어 데이터까지 지울것인지 입니다. removeEssentialsFile: false #purge명령어 사용시 에센셜 유저 데이터(home등)를 지울지 여부입니다. defaultWorld: world #플레이어 정보를 담은 players.dat이 저장될 월드 명입니다. removeLimitedCreativesInventories: false #purge사용시 LimitedCreative/inventories/player/player_creative.yml을 지울것인지 여부입니다. removeAntiXRayFile: false #purge사용시 안티 x레이 파일을 지울것인지 입니다. removePermissions: false #purge사용시 펄미션 데이터도 삭제할것인지 입니다. Protection: enableProtection: false #자동 보호를 킬지 여부입니다. countries: #아래 나라의 유저는 반드시 허용합니다. 국가 코드는 http://dev.bukkit.org/bukkit-plugins/authme-reloaded/pages/countries-codes/ 에서 봅니다. - US - GB countriesBlacklist: #이나라의 유저는 접속이 안됩니다. - A1 enableAntiBot: false #안티 봇을 킬지 여부입니다. antiBotSensibility: 5 #(안티 봇이 꺼져있을때 사용) 5초내에 들어 올수 있는 최대 플레이어 수입니다. antiBotDuration: 10 #안티 봇의 기간입니다.(분단위) VeryGames: enableIpCheck: false #VeryGames Server Provider에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
'마인크래프트 강좌 > 기타 플러그인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ckPacks플러그인 Config.yml설정법 (0) | 2015.08.22 |
---|---|
ucars 플러그인 config.yml 설정법 (0) | 2015.05.09 |
HealthBar플러그인 Config.yml파일 설정법 (0) | 2015.03.29 |
월드에딧 펄미션 노드 총 정리 (0) | 2015.03.08 |
월드에딧 명령어 총 정리 (5) | 2015.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