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어 | 쓰이는 형태 ({},[]는 명령어 쓸때 생략, |는 or의 의미) ([]은 선택 사항)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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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mit | {한계} | 최대로 변경 가능한 블럭의 수, 즉 최대로 채우거나 지울 수 있는 블럭의 수를 정합니다. |
작업 내역 | ||
//undo | {취소할 횟수} | 작업을 되돌립니다. |
//redo | {취소한것을 되돌릴 횟수} | 위에서 되돌린것을 다시 원래대로 바꿉니다. |
/clearhistory | 위의 작업 내역을 지웁니다. | |
선택 | ||
//wand | 나무 도끼(또는 완드)를 줍니다. | |
/toggleeditwand | 완드 설정을 키고 끕니다. 킬때만 완드(나무도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 |
//sel | {cuboid|extend|poly|ellipsoid|sphere|cyl} | 영역을 완드로 선택할때 그 모양을 정합니다. 일반적으로 cuboid이며, 이 경우 직육면체 모양으로 2지점을 선택합니다. extend는 확장으로 이미 선택된 곳을 포함해서 확장하는것 같습니다. poly는 다각형 모양으로 다각형의 각 꼭짓점과 (좌클릭), 높이를 지정합니다.(우클릭) ellipsoid는 타원입니다. sphere는 구로 중심과 반경을 지정하면 됩니다. cyl은 원통으로 중심, 반경,높이를 지정합니다. 예) //sel cuboid |
//desel | 선택 영역을 초기화합니다.(선택 해제) | |
//pos1 | 현재 서있는 블럭을 1지점으로 선택합니다. | |
//pos2 | 현재 서있는 블럭을 2지점으로 선택합니다.. | |
//hpos1 | 현재 보는 블럭을 1지점으로 선택합니다. | |
//hpos2 | 현재 보는 블럭을 2지점으로 선택합니다. | |
//chunk | 현재 청크를 선택합니다. | |
//expand | {확장할 양} [방향2] [방향] vert | 보고 있는 방향으로 선택영역을 지정한 만큼 확장합니다. 방향을 지정하면 그 방향으로 가며 (north, east, south, west, up, down)가 있습니다. 방향2는 쓴다면 방향도 써야 하며, 두 방향으로 늘릴때 쓰입니다. 위의 모든 사항을 안쓰고, //expand vert라고 쓰면 선택 영역의 y좌표를 0부터 255까지로 지정합니다. |
//contract | {줄일 양} [방향2] [방향] | 보는 방향으로 선택영역을 줄이며, 방향을 지정할시 그 방향으로 갑니다. 방향2는 쓴다면 방향도 써야 하며, 두 방향으로 늘릴때 쓰입니다. |
//outset | {늘릴 양} | 모든 방향으로 균일하게 늘립니다. |
//inset | {늘릴 양} | 모든 방향으로 균일하게 줄입니다. |
//shift | {움직일 양} [방향] | 선택 영역을 움직입니다. 블럭은 안 움직입니다. |
//size | 선택 영역의 크기를 봅니다. | |
//count | {블럭 코드} | 선택 영역내의 특정 블럭 수를 셉니다. |
//distr | 선택영역내의 블럭의 distribution을 구합니다. | |
블럭 설치,제거등 | ||
//set | {블럭코드} | 선택한 영역을 특정 블럭으로 채웁니다. |
//replace | [원래 블럭] {바꿀 블럭} | {바꿀블럭}으로 선택영역의 블럭을 바꾸거나, [원래블럭]을 지정하면 그 블럭만 특정 블럭으로 바꿉니다. |
//overlay | {블럭 코드} | 선택 영역의 위를 특정 블럭으로 덮습니다. |
//walls | {블럭 코드} | 선택 영역에 벽을 특정 블럭으로 짓습니다. |
//outline | {블럭 코드} | 선택 영역에 벽,천장,바닥까지 짓습니다. |
//smooth | [반복횟수] | 선택영역을 부드럽게 바꿉니다. 반복할수록 더 부드러워 집니다. (자연스러운 산이나 자연물 건축에 이용) |
//deform | 선택 영역을 변형합니다. | |
//hollow | 선택 영역의 속을 비웁니다. | |
//regen | 선택 영역을 원래대로 바꿉니다. | |
//move | [움직일 칸] [방향] [그자리에 남길 블럭] | 선택 영역의 블럭을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아무것도 안쓰고 //move하면 바라보는 방향으로 1칸 갑니다. |
//stack | [횟수] [방향] | 선택 영역을 [방향]을 향해서 [횟수]번 붙여 넣습니다. |
//naturalize | 선택 영역의 위의 3칸은 흙으로, 그아래는 돌로 바꿉니다.(산 건축등에 유용) | |
클립보드 | ||
//copy | 선택 영역을 복사합니다. | |
//cut | 선택영역을 잘라내기합니다. | |
//paste | [-a] | 위의 복사한것을 붙여넣습니다. -a를 쓸시에 공기는 무시됩니다. |
//rotate | {각도} | 복사한 건축물을 회전합니다. |
//flip | [방향] | 복사한 건축물을 뒤집습니다. |
//schematic //schem | save {포맷} {filename} | 클립보드를 저장합니다. 포맷은 보통 mce를 씁니다. |
//schematic //schem | load {포맷} {filename} | 저장한 클립보드를 불러옵니다. |
//schematic //schem | list | 불러올 수 있는 저장한 클립보드를 보여줍니다. |
//schematic //schem | formats | 가능한 포맷을 봅니다. |
/clearclipboard | 클립보드를 지웁니다. | |
기타 잡다한 것들 생성 | ||
//generate | {공식} | 주어진 공식에 따라 건물을 짓습니다.(3차원 함수의 그래프입니다.) |
//hcyl | {블럭} {반경} [높이] | 속이 빈 원통을 만듭니다. |
//cyl | {블럭} {반경} [높이] | 속이 찬 원통을 만듭니다. |
//sphere | {블럭} {반경} [true|false (기본)] | 속이 빈 구를 만듭니다. 마지막은 raised인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
//hsphere | {블럭} {반경} [true|false (기본)] | 속이 찬 구를 만듭니다. |
//pyramid | {블럭} {크기} | 속이 찬 피라미드를 만듭니다. |
//hpyramid | {블럭} {크기} | 속이 빈 피라미드를 만듭니다. |
/forestgen | [영역 크기] [나무 종류] [빽빽한 정도] | 숲을 만듭니다. 나무 종류로는 oak, redwood, darkoak, spruce, jungle등이 있습니다. |
/pumpkins | [영역 크기] | 호박 숲을 만듭니다. |
그 외 유용한것들 | ||
/toggleplace | Toggle between using pos #1 or your current position. | |
//fill | {블럭} {반경} [깊이] | 근처 구멍을 채웁니다. |
//fillr | {블럭} {반경} | 근처 구멍을 채웁니다. |
//drain | {반경} | 액체를 제거합니다. |
/fixwater | {반경} | 근처 호수의 수위를 같게 합니다. |
/fixlava | {반경} | 근처 용암의 최대 높이를 같게 합니다. |
/removeabove | [제거할 구역의 크기] [높이] | 플레이어 머리 아래의 모든 블럭을 파괴합니다. |
/removebelow | [제거할 구역의 크기] [높이] | 플레이어 발 아래의 모든 블럭을 파괴합니다. |
/replacenear | {제거할 구역의 크기} {원래 블럭} {바꿀 블럭} | 근처 블럭을 {원래블럭}에서 {바꿀 블럭}으로 바꿉니다. |
/removenear | [블럭] [제거할 구역의 크기] | 근처의 특정 블럭을 제거합니다. |
/snow | [반경] | 눈을 뿌립니다. |
/thaw | [반경] | 눈을 녹입니다. |
//ex | [반경] | 불을 끕니다. |
/butcher | [반경] | =/killall, 근처 몹+사람을 다 제거합니다. |
/remove | {종류} {반경} | 특정 엔티티를 제거합니다. items를 종류에 쓰면 아이템등이 제거됩니다. |
//green | 녹화시킵니다. | |
청크 도구 | ||
/chunkinfo | 현재 청크의 잡다한 정보를 봅니다. | |
/listchunks | 현재 로딩된 청크를 표시합니다. | |
/delchunks | 청크를 제거합니다. | |
도구류 | ||
// | Super Pickaxe 모드(곡괭이가 뭐든지 캘 수 있게 하는 모드) 를 끄고 킵니다. | |
/sp single | Super Pickaxe로 캘때 한 블럭씩을 캐게 합니다. | |
/sp area | {반경} | Super Pickaxe로 캘때 일정 반경의 블럭을 캐게 합니다. |
/sp recur | {반경} | recursive super pickaxe mode로 바꿉니다. |
/tool | <repl|cycler|floodfill|brush|lrbuild|tree|deltree|farward|info> | 현재 도구에 특정 기능을 넣습니다. /tool repl A 는 우클릭 블럭을 A로 바꿉니다. cycler는 우클릭시 표지판을 회전시키고, 블럭의 아이템 코드가 a:b인경우 a:b+1,a:b+2...인 블럭으로 바꿉니다. floodfill은 floodfill도구를 씁니다. Irbuild A B를 쓰면, 좌클릭시 보고 있는 곳에 A를 우클릭시 B를 설치합니다. tree [종류]는 우클릭시 나무를 심습니다. deltree는 나무를 캐고 남은 잎을 제거합니다.(우클릭시) farwand는 멀리 있는 곳을 1지점,2지점으로 선택하는데 유용합니다. info는 블럭의 정보를 봅니다. |
/none | 위의 특성을 제거합니다. | |
/info | info도구로 바꿉니다. | |
/tree | [종류] | tree도구로 바꾸며 옆의 것들이 가능합니다. [tree, regular, big, bigtree, redwood, sequoia, tallredwood, tallsequoia, birch, white, whitebark, pine, randredwood, randomredwood, anyredwood, rand, random |
//repl | {블럭} | 위의 repl도구입니다. |
//cycler | 위의 cycler도구입니다. | |
//tool brush | {sphere|smooth|gravity|cylinder|clipboard|ex} | 브러쉬 도구로 옆의 것들이 가능합니다. smooth는 부드럽게, gravity는 아래 동굴을 제거하며,(싱크홀발생), 나머지는 위에 있는 명령와 같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위의 명령어 쓸때와 같은 세부 사항을 필요로 합니다. (예:/brush sphere glass 10) |
/size | {브러쉬 크기} | 브러쉬의 크기or반경을 바꿉니다. |
//mat | {브러쉬의 블럭} | 브러쉬의 블럭들을 바꿉니다. |
//mask | 마스크 초기화입니다. | |
//mask | {마스크} | 마스크 설정입니다. |
//gmask | {마스크} | 글로벌 마스크입니다. |
Getting around | ||
/unstuck | 가장 가까운 블럭으로 부터 끼지 않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 |
/ascend | 한 층 올라갑니다. | |
/descend | 한 층 내려갑니다. | |
/ceil | [여유공간] | 지붕으로 갑니다. |
/thru | 보고 있는 벽을 통과합니다. | |
/jumpto | 보고 있는 블럭으로 갑니다. | |
/up | [높이] | 위로 몇 블럭을 올라갑니다. 그리고 아래에 자동으로 블럭 설치합니다. |
Snapshots | ||
//restore | [스냅샷] | 현재 월드에딧 데이터를 되돌립니다. |
//snapshot use | {스냅샷} | 특정 백업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
//snapshot list | [숫자] | 가장 최근의 백업 데이터를 봅니다. |
//snapshot before | {날짜(YYYY-MM-DD형식)} | 주어진 날짜 전의 백업된 정보를 구합니다. |
//snapshot after | {날짜} | 주어진 날짜 후의 백업된 정보를 구합니다 |
스크립트 | ||
/cs | {스크립트} [세부 사항들...] |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
/.s | [세부 사항들...] | 마지막 스크립트를 다시 실행합니다. |
/<script>.js | [세부 사항들...] | 자바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
일반적인 명령어들 | ||
/searchitem | 아이템의 이름을 찾습니다. | |
/worldedit | 가능 명령어를 봅니다.. | |
/worldedit help | [command] | 월드에딧 도움말입니다. command에는 명령어를 써서 특정 명령어의 도움말보기도 가능합니다. |
//worldedit reload | 설정을 리로드합니다. | |
//worldedit version | 현재 플러그인 버전을 봅니다. | |
//worldedit tz | 일시적인 time zone을 설정합니다. | |
//fast | 패스트모드를 끄거나 킵니다. | |
바이옴 | ||
/biome | 현재 바이옴의 정보를 봅니다. | |
/biomelist | 이용 가능한 바이옴의 목록을 봅니다. | |
/biomeinfo | [-pt] | 지정된 블럭의 바이옴의 정보를 봅니다. |
//setbiome | [-p] <biome type> | 바이옴을 변경합니다.(선택 영역의) -p는 서있는 곳을 변경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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